GM 캐딜락, 메르세데스-벤츠 제치고 'US 오픈' 공식 차량 후원

경기장 내 차량 전시·브랜드 체험 공간도 마련
기존 캐딜락 운전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까지

 

[더구루=윤진웅 기자] 미국 제너럴 모터스(GM)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독일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치고 테니스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US오픈'에 공식 차량을 후원한다.

 

미국 테니스협회(USTA)는 15일(현지시간) 캐딜락과 차량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미국 뉴욕에서 개막하는 US오픈을 시작으로 차량 지원을 받기로 했다는 것.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인연은 종료됐다.

 

캐딜락은 공식 차량 지원뿐 아니라 경기장 내 브랜드 첫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리릭' 전시 공간과 브랜드 체험 공간인 캐딜락쇼룸(Cadillac Showroom)도 설치한다. 아울러 토너먼트 기간 대회 코트 네트에 브랜드 로고를 삽입, 노출을 극대화한다.

 

캐딜락 운전자를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캐딜락 차량을 이용해 US오픈 관람 시 유료 주차장의 요금을 면제하는 것은 물론 일부 운전자에게는 눈앞에서 경기를 볼 수 있도록 좌석 등급을 상향한다. 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모자도 선물한다.

 

멜리사 그라디 디아즈(Melissa Grady Dias) 캐딜락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US오픈 공식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는 캐딜락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을 전 세계에 알리는 등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제고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식 차량으로 운행되는 리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리릭은 GM의 얼티움 BEV3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싱글 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4.7kg.m의 성능을 낸다. 여기에 12모듈 100.4kWh 얼티움 배터리팩을 장착해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는 483km(300마일)에 달한다.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됐다. 경쟁 모델로는 아우디 e트론이 꼽힌다.

 

특히 리릭에 대한 관심은 GM의 유럽 전기차 시장 진출 기반을 닦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GM은 최근 리릭을 유럽 공략 1호 모델로 낙점, 유럽 전기차 시장 진출을 위한 계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본보 2022년 7월 29일 참고 GM,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재개…캐딜락 리릭 '선봉'>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