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베스트코리아브랜드 24위...'혁신·프리미엄' 통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노블 라인업 선봬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선 34위

 

[더구루=김형수 기자] 코웨이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22)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24위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3계단 오른 성적이다. 8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는 다양한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이유로는 혁신 카테고리 및 제품 개발, 프리미엄 브랜드 론칭 등을 꼽았다.

 

19일 코웨이에 따르면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등 새로운 카테고리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침대 매트리스가 청소 및 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케어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 매트리스 시장에 렌탈 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청소, 살균 등 주기적인 관리요소를 추가한 혁신은 고객의 호평을 받으며 연 매출 20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성장했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업계 최대 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닌 혁신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코웨이는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특징으로 콤팩트한 사이즈와 빠른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를 꼽았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지녔다. 가로 24cm, 측면 47.3cm로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작아졌다.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개선했다. 1회 제빙 시간이 약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할 수 있다.

 

코웨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도 브랜드 강화에 한 몫을 했다고 강조했다. 코웨이는 작년 4월 노블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 코웨이 노블은 사용자 공간에 품격과 가치를 부여하는 코웨이만의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브랜드를 일컫는다. 첫 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선정하고 노블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형태에서 벗어나 조형적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4면을 모두 활용해 공기를 강력하게 청정하는 4D 입체청정 시스템은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케어할 수 있다. 또한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 외에도 지난해 7월과 10월에 각각 노블 제습기,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출시하며 노블 라인업을 늘렸다. 최근에는 노블 가습기와 노블 인덕션을 출시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인덕션 등 주요 환경 가전 제품군에는 모두 노블 컬렉션을 확보한 상태다. 

 

앞서 지난 6월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직전 분기보다 한 계단 상승한 34위로 선정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부터 공기청정기, 비데, 의류청정기 등 다양한 생활편리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더욱 신뢰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