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12월 분양

전용 36~84㎡ 1228가구 일반 분양
내년 11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아파트

 

[더구루=홍성환 기자]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12월  경기 안양 덕현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평촌 센텀퍼스트'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동, 전용면적 36~99㎡ 총 28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36~84㎡ 122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내년 11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단지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대단지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커튼월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고 지상 1층 공용 공간에 고급 석재 마감을 사용한다. 동간 거리를 넓게 배치해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전용 36~99㎡로 소형부터 중대형 타입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됐다. 일반 분양 물량의 약 90%는 실거주에 용이한 전용 59~84㎡ 타입이다. 선호도 높은 판상형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타입에 따라 파우더룸·드레스룸·팬트리 등 활용도 높은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또 발코니 확장, 주방 특화(엔지니어드 스톤 상판·상부장 조명), 친환경 자재 가구 등 세대 내 특화 디자인 항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농구장·배드민턴장·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이 조성되며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 트랙이 설치된다.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시설 등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조성된다.

 

평촌 센텀퍼스트가 들어서는 안양은 화성에서 용인, 수원을 거쳐 안양, 과천까지 경기 남부 주요지역을 한번에 연결하는 동탄인덕원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안산, 수원에서 안양, 과천을 지나 서울, 양주까지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도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호계동은 평촌 생활권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는 신축 아파트가 대거 들어서며 안양의 신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평촌 센텀퍼스트는 동탄인덕원선, GTX-C 개통 호재에 규제지역 해제 호재까지 겹쳐 실수요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