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오소영 기자] 스텔란티스가 미국 배터리 소프트웨어 회사 일렉트라 상용차(Electra Vehicles, Inc.)에 추가 투자했다. 전기차의 성능을 좌우할 핵심 부품인 배터리 기술을 확보하려는 행보로 분석된다.
[더구루=오소영 기자] 스텔란티스가 미국 배터리 소프트웨어 회사 일렉트라 상용차(Electra Vehicles, Inc.)에 추가 투자했다. 전기차의 성능을 좌우할 핵심 부품인 배터리 기술을 확보하려는 행보로 분석된다.
[더구루=정등용 기자] 대화형 인공지능(AI) 개발 스타트업 하이로(Hyro)가 신규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하이로는 전 부문에 걸쳐 인력 채용을 확대하는 한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하이로는 6일 시리즈B 펀딩 라운드를 통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맥쿼리 등으로부터 2000만 달러(약 260억 원)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기업 수요가 급증한 데 따른 결과란 게 하이로 설명이다. 정보기술(IT)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Accenture)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 경영진 98%는 향후 3~5년 안에 인공지능 기반 모델이 조직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하이로는 기업을 대상으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 이를 통해 코딩 없이 기존 옴니채널 워크플로우 위에 대화형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계층을 구현할 수 있다. 하이로가 제공하는 AI 어시스턴트는 대화형 인텔리전스와 결합해 기능을 한다. 기업은 즉시 사용 가능한 대시보드를 통해 △성과 참여 지표 △상위 트렌드 △키워드 △누락된 용어 △AI 결과와 관련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로는 정보가 많은 의료 산업
[더구루=김형수 기자] AB인베브 버드와이저가 인도 에너지 드링크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음료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을 맞아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며 현지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버드와이저는 인도에서 에너지 드링크 버드와이저 비츠(Beats) 홍보를 위한 캠페인 '겟 유어 비츠 온(Get Your Beats On)'을 시작했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예술가와 창작자 등 에너지와 열정을 제공해 그들이 창작 과정 내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지에 관한 메시를 전달한다. 천연 카페인과 비타민B 등이 함유된 버드와이저 비츠가 우수한 맛은 물론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켔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버드와이저 비츠는 버드와이저가 인도에서 지난 2021년 10월 처음으로 선보인 에너지 드링크다. 무알콜 맥주는 물론 에너지 드링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자 이에 대응해 내놓은 음료다. 레드불(RedBull)이 주름잡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버드와이저 비츠는 현재 인도 전역에 자리한 백화점을 비롯한 소매점, 주요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