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티시먼 스파이어, 서울 사무소 인력 강화…투자 본격화

박현재 디앤디인베스트먼트 팀장, 투자 전문가로 영입
추가 채용 확대…韓 시장 투자 기회 모색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최대 부동산 투자회사인 티시먼 스파이어(Tishman Speyer)가 서울 사무소 인력을 강화하며 국내 부동산 시장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시먼 스파이어는 서울 사무소 투자 전문가로 박현재 디앤디인베스트먼트 팀장을 선임했다.

 

박현재 팀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국민연금공단 등에서 근무했고 2018년 SK디앤디 자회사 디앤디인베스트먼트에 합류했다. 티시먼 스파이어는 추가 인력 확대를 통해 한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티시먼 스파이어는 1978년 미국 뉴욕에 설립된 부동산 투자 전문회사다. 설립 이후 525개 부동산을 인수·개발·운영했으며, 총가치는 1290억 달러(약 170조원)에 이른다. 대표 자산으로 △뉴욕 락펠러 센터 △뉴욕 크라이슬러 빌딩 △베를린 소니 센터 △런던 밀뱅크 타워 등이 있다.

 

티시먼 스파이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업 다각화를 위해 지난해 서울에 사무소를 열었다. 이에 앞서 지난 2021년 11월에는 국민연금과 15억 달러(약 1조9770억원) 규모 부동산 투자 전문 조인트벤처(JV) 펀드를 조성했다. 또 같은해 9월 하나금융그룹과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기반한 글로벌 부동산 공동투자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