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테스, 폐배터리 재활용 규모 연 4만t으로 확대

경북 경주 등에 신규 공장 건설

 

[더구루=홍성환 기자] SK에코플랜트 자회사 싱가포르 테스(TES-AMM)가 연간 전기차 폐배터리 처리용량을 4만t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테스는 폐배터리 재활용 시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연간 처리용량을 4만t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현재 테스는 싱가포르와 프랑스, 중국 상하이 등에서 운영한는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에서 연간 1만5000t의 폐배터리를 처리하고 있다. △경북 경주 △네덜란드 로테르담 △중국 옌청 △호주 뉴캐슬 △헝가리 등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해 연간 처리용량을 4만t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존오 테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수거 네트워크와 입지, 희귀 금속 추출 기술 내재화 등 세 가지 요소가 중요하다"면서 "모회사인 SK에코플랜트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스는 전기·전자 폐기물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국가에 거점을 보유하고 있고,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회사다. 현재 전 세계 전체 면적 23만2300㎡ 규모 총 43개 시설을 운영 중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2월 테스 지분 100%를 10억 달러에 인수했다. SK에코플랜트는 폐배터리에서 회수한 희소금속을 배터리 제조에 다시 투입하는 완결적 순환 체계(Closed Loop)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