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영국에서 비비고 만두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디지털 콘텐츠를 내세워 영국을 비롯한 유럽 내 K-푸드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 19일 숏폼 플랫폼 틱톡 영국 계정에 비비고 만두 숏폼 콘텐츠를 게시하고 만두 온라인 홍보전에 돌입했다. 앞서 지난 10일 인스타그램에도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이번 콘텐츠는 영국 런던 관광 명소인 트라팔가 광장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컴퓨터 그래픽(CG) 기술을 이용해 트라팔가 광장 내 내셔널 갤러리 입구에 위치한 주추(동상·기념비 등의 받침대)위에 대형 비비고 만두를 구현했다. 모락모락 김이 나는 만두에 나무젓가락이 기대고 서있는 모습을 표현했다. 영상 하단에 카메라 앵글을 따라 움직이는 두 명의 사람 그림자를 넣어 현실감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식음료,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CG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펼치는 것에 착안해 이번 콘텐츠를 제작했다. 미국과 동남아시아 지역과 달리 상대적으로 한식이 알려지지 않은 영국 등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 영국 판로 확대와 적극적인 홍보가 매출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6월 영국 최대 아시안 유통채널 '티엔 티엔 마켓'(Tian Tian Market)에 입점,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김치, 치킨 등 K-푸드를 판매하고 있다. <본보 2023년 6월 12일 참고 CJ 비비고, 英 최대 아시안 슈퍼체인 '티엔 티엔 마켓' 입점>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대표 제품 만두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라면서 "영국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 등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