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中 자동차 브랜드 평판 '35위'…기아 '최하위'

1월 50개 자동차 브랜드 평판 순위 발표
커뮤니케이션, 영향력, 상호작용, 친근감 평가

 

[더구루=길소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중국 자동차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35위를 기록했다. 기아는 '톱50'에 이름을 올리는데 그쳤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1월 중국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커뮤니케이션, 영향력, 상호작용, 친근감을 평가한 점수에서 71.31을 받아 35위를 차지했다.  

 

기아는 최하위에 머물렀다. 지난해 11월 광저우 모터쇼에서 신차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저조하고, 브랜드 평판도 낮았다. 기아는 60.89를 받았다. 

 

1위는 중국 상하이자동차(SAIC)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중국 울링자동차(Wuling) 합작사 GM-SAIC-WULING이 차지했다. 4개 평균 점수로 총 82.33을 받았다.

 

아우디(Audi)와 중국 FAW 합작사인 FAW 아우디와 SAIC과 GM뷰익(GM Buick) 합작사는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지난해 오랫동안 1위를 차지했던 SAIC 폭스바겐(Volkswagen) 브랜드는 지난달 순위에서 9위를 기록했다. 커뮤니케이션, 영향력, 상호작용 점수는 모두 하락했지만 친근감은 여전히 좋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달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자동차 브랜드는 둥펑펑싱(Dongfeng Fengxing)과 FAW 토요타, 리오토(Li Auto) 등 3개 브랜드다. 전월 대비 19계단 상승했다. 반면 1월 가장 많이 하락한 자동차 브랜드는 장안자동차와 둥펑혼다(Dongfeng Honda)으로 전월보다 18계단 하락했다.

 

커뮤니케이션 데이터기관 포디그리스커뮤니케이션연구소(SAC™)와 츄웬닷컴은 매달 총 50개 자동차 브랜드 평판 순위를 공식 발표하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 평판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자 리뷰, 미디어 보도 등 정성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와 평판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