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사리면' 日 시장 펄펄 끓인다…온가네재팬과 콜라보

하절기 '韓 비빔냉면' 수요 공략
지난 2005년 사리면 일본 출시

 

[더구루=김형수 기자] 오뚜기가 일본 파트너사인 식품전문 유통업체 온가네 재팬(Ongane Japan)과 손잡고 사리면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 여름 비빔냉면 시장을 겨냥, 현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온가네 재팬과 협력해 사리면을 내세워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오는 15일 온가네 재팬의 한국식 비빔냉면 양념장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하절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온가네 재팬은 고추장 베이스의 비빔냉면 양념장 2종(보통맛·매운맛), 짜장면 소스 등을 개발했다. 오뚜기 사리면을 이들 양념장에 버무리면 한국식 비빔냉면을 맛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비빔냉면 양념장의 풍미가 사리면과 잘 어우러진다는 것.


온가네 재팬은 "오뚜기 사리면과 해당 비빔냉면 양념장을 활용하면 가정에서도 한국 본고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오뚜기는 지난 2005년 사리면을 일본에 출시했다. 온가네 재팬을 비롯한 로컬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누적 매출 25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21년 인스타그램 '이토쿠!채널'(行っとく!チャンネル) 계정을 운영하는 현지 인플루언서에 의해 코스트코에서 꼭 사야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훠궈, 야끼소바, 전골 등 어떤 요리에도 넣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본보 2021년 11월 13일 참고 日 유명 인플루언서, 오뚜기 라면사리 일본 코스트코 '최고템'>

 

한편 오뚜기는 온가네 재팬과 협력해 진라면(매운맛·순한맛·치킨맛·베지), 카레면, 참깨라면, 김치라면 등 다양한 라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허니머스타드, 허니머스타드 스모크 등 소스류와 유자차 등도 팔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