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중국·태국 식품 박람회 참가…"K-푸드 열풍 선도"

현지 유통 바이어와 미팅…신사업 기회 모색
1Q 해외 매출 848억원…시장 다각화 노력

[더구루=한아름 기자] 오뚜기가 중국·태국 등 국제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K-푸드'의 판로를 개척에 나섰다.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는 지난달 28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상하이 2024'(SIAL Shanghai 2024·이하 시알 차이나)에 참가했다. 앞서 태국 방콕 태국 논타부리 임팩트 전시장에서 열린 '타이펙스 아누가 아시아 2024'(Thaifex Anuga Asia 2024·이하 타이펙스)에도 홍보전을 펼쳤다. 한국적인 맛의 전통식품부터 'K-간식' 등 지속가능한 식품까지 'K푸드' 열풍을 선도해 나갈 오뚜기 식품 카테고리를 모두 모았다

 

시알 차이나와 타이펙스는 식품 제조·수입·유통·소매업체와 식품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식품 유통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알 차이나에는 70여개국에서 5000여개의 식품 업체가, 타이펙스는 40여개국의 20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오뚜기는 두 식품박람회에서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진라면 △쌀떡볶이 △라볶이 △참기름 김치볶음밥 △3분 카레 등 K-푸드를 중점적으로 알렸다. 제품 모두 현지 슈퍼마켓 등 유통업체에서 판매하기 적합한 품목으로 구성했다. 제품 모두 유통기한이 길고 실온 보관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어 현지 유통 바이어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

 

오뚜기는 이번 박람회가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오뚜기의 글로벌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오뚜기는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해외 업체 관계자 및 바이어들과 적극 소통하고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만들었다"며 "기존 진출국 외 신규 국가 진출 모색을 위한 파트너사 물색 등 해외 시장 개척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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