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소프트테크, 인도서 자동차 고급 인재 양성 '시동'

슈리 비슈와 카르마 기술 대학과 MOU 체결
교육 커리큘럼 통합 최첨단 학술 모델 개발

 

[더구루=윤진웅 기자] HL만도가 인도 기술대학과 손잡고 자동차 제조 관련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인도 현지에서의 교육과 연구 질을 향상시켜 글로벌 자동차 제조 산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고급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HL만도는 지난 3일(현지시간) 'HL만도 소프트테크 인도 Private Limited'를 통해 슈리 비슈와 카르마 기술 대학(Shri Vishwakarma Skill University, 이하 SVSU)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HL만도 소프트테크는 자동차 부품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현지 연구개발법인이다. 이날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김영식 HL만도 MSI 법인대표가 참석해 직접 서명했다.

 

HL만도는 기술 중심 제조 분야에서의 산업 통합 교육과 연구 혁신을 이루겠다는 각오다. 학문적 학습을 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첨단 연구와 공동 컨설팅 프로젝트를 병행, SVSU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관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HL만도는 그동안 축적한 전문 지식과 혁신적 역량을 토대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합하는 최첨단 학술 모델부터 개발할 예정이다. SVSU의 교육 시스템과 HL만도의 기술 및 산업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니즈를 충족할 전문가를 배출하는 강력한 플랫폼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HL만도는 현지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탄탄히 한다. 특히나 인도는 HL만도로서는 중요한 국가 중 하나다. 북미 시장 대비 비딩 경쟁이 적고 소비 심리도 견고해 HL만도로서는 최적의 사업지 중 한 곳이다. 

 

업계에 따르면 인도는 글로벌 주요 시장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며 브랜드를 막론하고 자동차 등의 현지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HL만도는 27년 전 처음 인도 시장에 정착한 이래 현지 인도 법인을 통해 GM, 포드, 르노, 닛산 등 글로벌 OEM뿐 아니라 마힌드라, 타타 등 인도 지역 OEM에서 수주 경험을 쌓아 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