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K푸드' CJ제일제당, 비비고·다시다 日 포트폴리오 강화

김·핫도그·찌개양념 등 비비고·다시다 11종 선봬
도쿄에 '비비고 마켓' 열고 열도 겨냥 마케팅 강화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글로벌 K푸드 브랜드 비비고, 조미료 브랜드 다시다를 내세워 일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해 현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2일 비비고, 다시다를 통해 신제품과 리뉴얼 제품 등 총 11종을 일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본 전역에 자리한 양판점, 드럭스토어 등의 채널을 통해 이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통해 △패키지 하나당 132장의 김이 들어있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가 우수한 '비비고 고봉 한국김'(bibigo 山盛り韓国のり) △일본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짠맛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단짠단짠'을 강조한 ‘비비고 뿌려먹는 한국김’(bibigo かけて食べる韓国のり)’ 등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밖에도 간단한 조리 과정을 거치면 본고장 한식을 맛볼 수 있는 여러 비비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비고 당면·야채 김말이(bibigo 春雨&野菜海苔巻き), 비비고 감자&모짜렐라 핫도그(bibigo ポテト&モッツァレラハットグ), 비비고 돼지김치덮밥(bibigo 韓丼のもと豚キムチ), 비비고 엄선 재료 불고기 잡채(bibigo こだわり具材のプルコギチャプチェ), 비비고 붕어빵 단팥·초당옥수수(bibigo プンオパン あんこ·スイートコーン) 등이다. 비비고 맛있는 6종재료 한입김밥(bibigo ひとくちでおいしい6種具材のキンパ)은 리뉴얼 론칭했다. 

 

다시다의 경우 본격찌개양념 부대찌개(本格鍋つゆプデチゲの素), 본격찌개양념 삼계탕(本格鍋つゆ蔘鷄湯の素) 등의 신제품을 준비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정통 한국 국물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비비고, 다시다 제품 라인업 확대에 이은 일본 오프라인 마켓 오픈이 현지 시장 내 입지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3일 일본 도쿄 미나토구 신바시에 있는 일본 본사 건물 1층에 비비고 전문매장 '비비고 마켓'(bibigo Market)을 연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을 홍보하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비비고 마켓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본보 2024년 8월 29일 참고 [단독] CJ제일제당, 일본에 '비비고 마켓'…오프라인 매장 출사표> 
 
CJ제일제당은 "최근 일본에서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한국 식품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비비고·다시다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증가하는 K푸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식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