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 UAE 핀테크 스타트업 '지이나' 투자

알토스벤처스, 2200만 달러 시리즈A 펀딩 주도
지이나, 총 3000만 달러 이상 자금 확보
지이카드 등 금융 서비스 강화 속도

 

[더구루=정등용 기자] 알토스벤처스가 아랍에미리트(UAE) 핀테크 스타트업 지이나(Ziina)에 투자했다. 지이나는 신규 투자 자금을 활용해 금융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이나는 3일(현지시간)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한 시리즈A 펀딩 라운드를 통해 2200만 달러(약 300억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핀테크 콜렉티브 △FJ 랩스 △아브니르 그로스 △Y 콤비네이터 △자바 인터넷 그룹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지이나는 총 3000만 달러(약 4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하게 됐다.

 

지난 2022년 개인 간 청구서 분할을 위한 P2P(개인간) 결제 앱으로 출시된 지이나는 이후 소규모 기업을 위한 결제 게이트웨이로 성장했다. 현재 5만개 이상의 소매·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 성장률은 10배에 달한다. 고객 증가율은 전월 대비 34%를 기록했다.

 

지이나는 UAE 중앙은행으로부터 SVF(저장 가치 시설) 라이선스를 획득한 최초의 벤처 지원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지이나는 고객이 플랫폼에 자산을 보관할 때 더 많은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유동자산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지이나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금융 서비스 강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지이카드(ZiiCard)가 대표적이다. 지이카드는 공급업체 결제를 간소화하고 비즈니스 사용자의 경비 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개인 사용자를 위해 비용 분류 및 구매에 대한 분할 결제 기능 같은 새로운 기능이 통합될 예정이다.

 

파이살 투칸 지이나 최고경영자(CEO)는 “지이나는 소외된 중소기업들의 강한 수요를 바탕으로 UAE 중앙은행 SVF 라이선스와 새로운 투자 자금을 확보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지이나가 핀테크의 다음 진화를 주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결제 플랫폼에서 엔드투엔드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로 발돋움해 서비스를 강화하고 중동 전역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