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테슬라 코리아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숫자 '0'이 등장하는 이미지를 게재하며 긍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의미를 알 수 없는 숫자를 게시하는 이벤트가 어떤 결과로 나올지 전 세계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코리아는 최근 엑스(X, 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숫자 0으로 꾸며진 이미지 3장을 업로드했다. 테슬라 코리아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며 멘션으로 "0"이라고만 남겨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0 이미지 게재가 눈길을 끄는 것은 테슬라가 다른 지역의 SNS에서 게재하지 않았던 스타일의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이에 테슬라 코리아가 어떤 의도를 가지고 해당 이미지를 업로드 했는지에 대한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거론되고 있는 것은 10월 10일 진행될 예정인 '위 로봇' 로봇택시 공개행사 홍보 목적이라는 분석과 북미 시장에서 출시된 FSD(Full Self-Driving) 감독형(Supervised) 출시 예고 이미지라는 분석이다. 또한 최근 국내 반입된 사이버트럭과 관련된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하지만 위 로봇 이벤트와 관련해 다른 지역의 홍보 이미지는 0과 관련성이 없었고 FSD 감독형의 경우에도 북미 외 중국과 유럽 등에서 테스트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지만 한국과 관련된 내용은 공개된 바 없었다는 점에서 물음표를 키워가고 있다.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금리 0% 무이자 할부라는 뜻 아니냐", "운전자가 개입할 필요없는 FSD 출시다"라는 분석과 함께 "그라운드 제로라는 의미로 한국공장 건설을 시작 발표 아니냐"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까지 테슬라 코리아의 이미지에 대해서는 추측만 난무하고 있다"며 "앞으로 며칠 안에 의미가 명확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