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산리오와 콜라보…日 여심 저격

산리오 인기 1위 캐릭터 시나모롤 패키지 적용
지난해 4월 쿠로미 콜라보 이어 캐릭터 마케팅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일본 캐릭터 전문기업 산리오 콜라보 화장품을 론칭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젊은 일본 여성을 중심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를 내세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신규 수요를 창출, 현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이니스프리는 산리오와 협력해 산리오 대표 캐릭터 시나모롤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3종을 다음달 1일 일본에 출시한다. 이니스프리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열도 전역에 자리한 드럭스토어 마츠모토키요시 매장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시나모롤 콜라보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패키지에 노란색을 적용한 해피, 핑크색을 강조한 러블리, 파란색을 활용한 조이풀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전면 중앙과 퍼프에 시나모롤 캐릭터 새겨넣어 시나모롤 팬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는 계획이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시나모롤 콜라보 대상 화장품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지난 2010년 1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전세계 누적 판매수량 8000만개를 돌파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라고 소개했다. 과다 분비된 피지, 번들거리는 유분 등을 깔끔하게 케어해 보송하게 정리된 피부를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산리오와의 협력을 토대로 인기 캐릭터를 내세운 마케팅을 강화하며 열도 뷰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이니스프리의 행보로 풀이된다.

 

이니스프리는 지난해 4월 산리오 캐릭터 쿠로미 콜라보 노세범 미네랄 파우거와 AC 파우더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쿠로미 캐릭터로 패키지 전면을 디자인했다. 쿠로미는 지난해 산리오 캐릭터 대상에서 시나모롤, 포차코에 이어 3위에 오른 캐릭터로 두터운 여성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본보 2024년 4월 29일 참고 아모레 이니스프리, 日 산리오와 맞손…'쿠로미' 캐릭터 마케팅>

이니스프리는 "산리오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 콜라보 한정판 디자인 패키지의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를 선보인다"면서 "해당 제품을 이용하면 메이크업 시간이 즐거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