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인 홀렸다"…농심, 英 베스트 라면으로 선정

영국 리뷰 전문 매체 '프로 게이머' 조사 
신라면 4위, 너구리 19위, 삼양 불닭면 29위

 

[더구루=길소연 기자] 농심 라면이 미국인에 이어 영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영국을 시작으로 한 유럽 공략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은 영국 리뷰 전문 매체 '프로게이머'가 뽑은 영국 최고의 라면 순위에서 봉지면과 용기면 모두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신라면 봉지면은 4위, 용기면은 6위를 차지했다. 농심 너구리 라면은 19위, 오징어짬봉도 32위에 올랐다. 이밖에 농심 수출용 야채라면 순라면 용기면은 34위에 랭크됐다. '야채라면'이 모태인 '순라면'은 영국에서 비건 인증을 받기도 했다.   

 

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은 29위다. 불닭볶음면은 약 4~5분이면 쉽게 조리 가능하며, 매운 닭고기 맛이 특징이다. 핵불닭볶음면 용기면은 41위에 올랐다.

 

영국 매체 프로게이머는 제품 리뷰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식품을 비롯해 가전제품, 휴대전화, 애견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리뷰한다.

 

농심은 북미 시장에 이어 영국을 비롯한 유럽 공략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농심은 다음달 미국 로스앤젤레스(LA) 2공장 가동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 확대에 나섰다"며 "미국 인기에 힘입어 유럽에서도 인기 몰이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