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인베·한투파 투자' 마이티잭스, 피규어·유통네트워크 기업 2곳 인수

고급 피규어 전문회사 '키네티켓', 비디오 게임 유통네트워크 '플레이e' 인수

 

[더구루=홍성일 기자] KB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싱가포르의 아트토이 전문 스타트업 마이티잭스(Mighty Jaxx)가 대중문화 부문 확대를 위해 스타트업 2곳을 인수했다. 

 

마이티잭스는 13일(현지시간) 고급 피규어 제작업체 '키네티켓(Kinetiquettes)'과 비디오 게임, 콘솔, 피규어 등을 판매하는 유통업체인 '플레이e(PLAYe)'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의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 3월 완료된 시리즈A 플러스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확보한 2000만 달러가 투입됐다. 

 

키네티켓은 유명 게임, 애니메이션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고급 피규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플레이e는 게임, 콘솔, 피규어 등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온라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마이티잭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트리트파이터, 몬스터헌터, 더 킹오브 파이터즈, 길티 기어,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인기 IP 피규어를 포트폴리오에 추가시킬 수 있게 됐으며 플레이e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마이티잭스 관계자는 "실물 수집품은 항상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였으며 우리는 이를 디지털 시장으로 확대하는 것"이라며 "키네티켓, 플레이e 인수로 모든 팬덤을 마이티버스에 연결하려는 비전에 더욱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마이티잭스는 지난 2012년 설립한 완구업체다. 워너브라더스, DC코믹스, 루니툰즈, 카툰네트워크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아트토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아트토이를 대체불가능한토큰(NFT·Non-Fungible Token)로 지속해서 발행하고 있다. KB인베스트먼트와 한국투자파트너스는 2021년과 2022년 두 차례에 걸쳐 마이티잭스에 투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