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베트남 푸꾸옥 고급 주거·관광단지에 '얼음·눈의 숲' 조성

베트남 대기업 탄아다이딴과 협약
관광 랜드마크 자리매김 기대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우건설이 베트남 남부 푸꾸옥 섬에서 개발하는 고급 주거·관광휴양 단지에 얼음과 눈을 테마로 한 숲길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이 단지가 지역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과 베트남 대기업 탄아다이딴(Tan A Dai Thanh)그룹은 지난 15일(현지시간) 고급 주거·관광휴양 단지인 메이홈스 캐피탈 푸꾸옥에 '얼음과 눈의 숲'을 조성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는 눈이 내리는 경우가 드문 베트남에서 거주자와 관광객을 위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전체 면적 1만3000㎡ 규모 부지에 얼음과 눈으로 꾸민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투자액은 500만 달러(약 70억원)다.

 

메이홈스 캐피탈 푸꾸옥은 탄아다이탄과 메이랜드, 대우건설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고급 주거단지 프로젝트다. 56만㎡ 규모 토지에 개발되며 고급 타운하우스와 빌라, 호텔,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의료시설, 스포츠센터, 컨벤션센터, 문화센터, 도서관 등 각종 편의 시설도 들어선다. <본보 2021년 10월 1일자 참고 : 대우건설, 베트남 푸꾸옥 고급주택 프로젝트 투자>

 

대우건설은 베트남에서 다수의 주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한국형 신도시 수출 사업인 하노이 스타레이크 시티 사업이 진행 중이다.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은 하노이 서부 서호 지역에 약 200만㎡ 규모의 신도시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상업·업무용지와 정부 기관 부지, 주거 용지를 개발하고 주택을 건설·분양하는 사업이다. 정부청사 이전 예정지와 대우건설이 직접 투자하는 자체 사업 부지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블록에 대한 매각이 완료됐다.

 

이와 함께 하노이 인근 흥옌 에코파크 내 주상복합 개발 사업도 참여한다. 또 하이즈엉성 산업단지·배후부지 개발 사업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