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테스, CDP 프레임워크 'B' 등급 획득

기후변화대응 노력 인정

 

[더구루=홍성환 기자] SK에코플랜트 자회사 싱가포르 테스(TES)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노력을 인정받았다.

 

테스는 23일 CDP 프레임워크에서 'B'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에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평가하고 있다.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함께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성 지표로 인정받는다. 

 

CDP 평가 등급은 △리더십 A △리더십 A- △매니지먼트 B △매니지먼트 B- 등 총 8개로 나뉜다. 테스는 B 등급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업 가운데 상위 42%에 포함됐다.

 

테스는 "CDP 프레임워크 평가에서 작년보다 상승한 B 등급을 획득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환경에 대한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스는 전기·전자 폐기물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국가에 거점을 보유하고 있고,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회사다. 현재 전 세계 전체 면적 23만2300㎡ 규모 총 43개 시설을 운영 중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22년 2월 테스 지분 100%를 10억 달러에 인수했다. SK에코플랜트는 폐배터리에서 회수한 희소금속을 배터리 제조에 다시 투입하는 완결적 순환 체계(Closed Loop)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