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 왕만두가 일본 소비자들의 입맛을 훔쳤다. 일본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한 최고의 제품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뛰어난 맛, 높은 활용도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8일 현지 여성지 리(LEE)에 따르면 비비고 왕만두 고기&야채(王マンドゥ肉&野菜)는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 부문 1위를 꿰찼다. 리 최신호에 관련 특집 기사가 게재됐다. 리는 공식 블로거 100명의 구매 데이터, 리뷰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우수 제품을 선정했다.
비비고 왕만두 고기&야채는 커다란 만두 안에 야채와 두부 등으로 만들어진 만두소가 가득 들어있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면이 들어있어 식감이 좋다는 점도 장점으로 거론됐다. 만두 자체에 적절하게 간이 돼 있어 그대로 먹어도 좋고, 폰즈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다는 평가다.
다양한 방식으로 만두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군만두, 찐만두 등으로 먹거나 국물요리의 재료로 쓰는 등 활용 범위가 높다는 것.
리 공식블로거 아유(ayu)는 "야채, 두부, 당면 등이 만두피 안에 가득 들어있어 건강한 음식"이라면서 "지쳐 저녁식사를 만들 힘이 없는 날 비비고 왕만두 고기&야채를 구우면 아이들도 잘먹는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전략제품(GSP)으로 선정한 비비고 만두가 일본에서 연달아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지난 2021년 본격적으로 시작한 현지 만두 마케팅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1년 11월 일본에서 판매 중인 비비고 만두 6종의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변경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비비고 왕만두를 내세워 일본 교자보다 큰 K만두라는 점을 중점 홍보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했다.
비비고 만두는 지난 9월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Qoo10)에서 발표한 K푸드 판매 랭킹 최상위권을 장악하며 현지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했다. '비비고 만두 2종세트'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여러 비비고 만두와 비비고 양념치킨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냉동 스페셜 세트'가 2위, 다양한 비비고 만두로 이뤄진 '비비고 만두 3종 세트'가 3위에 오르며 '톱3'를 독식했다.<본보 2024년 9월 2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日 입맛 훔쳤다…이베이재팬 큐텐 K푸드 랭킹 휩쓸어>
지난달 일본 도쿄 시모키타자와(下北沢) 지역에 자리한 음식점 34곳과 손잡고 '비비고 왕만두 축제'를 개최하며 비비고 만두를 내세운 현지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카레, 징기스칸, 중국음식 등을 전문으로 하는 여러 현지 레스토랑과 협력해 다양한 비비고 만두 기반 요리를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본보 2024년 11월 01일 참고 CJ제일제당, 日서 '비비고 왕만두' 판 키운다…도쿄 34곳 레스토랑과 콜라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만두 고기&야채가 일본 인기 여성지 리가 발표한 '리 100인대의 도움으로 선정한 맛있는 명품 대상'에서 1위를 차지했다"면서 "비비고 대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왕만두는 커다란 사이즈가 특징으로, 쫄깃한 만두피 안에 야채·두부·당면 등 건강한 재료가 듬뿍 들어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