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차+디지털 판매' 내세워 日 권토중래 노린다

넥쏘·아이오닉5 등 친환경차 필두로 재도전
원스톱 온라인 세일즈 방식 등 새로운 시도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등 친환경차와 디지털 판매를 내세워 일본 승용차 시장에서 권토중래를 노린다.

 

현대차는 8일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일본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일본 승용차 시장 재참여를 발표했다.

 

현대차가 일본 승용차 시장에 도전하는 것은 2009년 말 철수한 이래 12년 만이다. 현대차는 그동안 일본 시장에서 버스 등 상용 부문 영업만 이어왔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12년간 현대차는 다양한 형태로 고민을 계속해 왔다"며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진지하게 고객과 마주 보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의 비전 아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은 배워 나가야 하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친환경차 넥쏘와 아이오닉5 등 친환경차 모델을 중심으로 현지 판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속해서 혁신적인 상품성을 가진 친환경차를 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현대차는 판매 방식을 원스톱 온라인 세일즈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탐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전 과정을 모두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는 것.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수년 내로 전국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구축,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및 구매 지원, 정비,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본시장 최초이자 현대차 최초로 새로운 판매 방식인 '애니카'(Anyca)도 도입한다. 현지 카세어링/P2P 업체 DeNA SOMPO Mobility와 협력해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 소유자가 애니카 플랫폼(P2P)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차를 소개하는 공유-소유 연계의 새로운 판매 방식을 선보인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일본법인의 법인명을 현대차 일본법인(Hyundai Motors Japan)에서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으로 변경했다. 일본 시장에서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거듭나려는 현대차의 목표를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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