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케이콘 2023 태국'서 K푸드 알린다 

올해 20억원 투자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만두·한식 치킨·김치 등 내세워 시장 공략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다음달 태국에서 열리는 K-컬처 페스티벌에서 K-푸드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인지도 제고를 위해 태국 현지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비비고는 다음달 18일부터 이틀 동안 태국 방콕에 위치한 임팩트 아레나(Impact Arena)에서 개최되는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KCON) 2023 태국에서 여러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달 태국 유통업체 에이-베스트(A-BEST)와 손잡고 비비고를 현지에서 선보였다. <본보 2023년 2월 21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태국 본격 공략…현지 유통 A-베스트 '맞손'> 현지인 입맛을 고려해 만두와 딤섬 등이 포함된 래피드 푸드(Wrapped Food), 한식 치킨, 김치 등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KCON 2023 태국 행사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태국이 K-컬처 확산의 중심 국가로 꼽힌다는 점을 감안해 케이콘, 마마(MAMA) 등 K-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비비고 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케이콘 2023 태국에서는 (여자)아이들, 아이콘, ITZY(있지), 케플러, 에이티즈 등 여러 아이돌그룹이 무대에 오른다. 

 

비비고는 KCON 2023 태국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비비고 만두를 구입한 뒤 인증샷을 찍어 비비고가 지정한 문구,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시물 업로드 기한은 다음달 12일까지다. 결과는 다음달 14일 발표된다. 총 5명에게 2장의 KCON 2023 태국 티켓이 주어진다. 

 

또 비비고는 브랜드 모델 박서준을 내세워 태국 소비자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마케팅 예산으로 5000만바트(약 20억원)를 책정했다. 고객이 비비고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가 전통 한식이라는 인식을 지닐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