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 판매 확대를 위한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최고 12%대 할인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지난해 8년 만에 중국 판매 부진을 끊어낸 만큼 올해 판매량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중국 합작사 베이징현대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푸저우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현지 판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ix35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최대 할인 금액은 1만500위안(한화 약 195만 원)으로 최저 10만6800위안(약 1984만 원)에 ix35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높은 할인율을 나타낸 버전은 2023款 沐飒 2.0L 领先版GLS였다. 기존 판매 가격보다 12.31%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 같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은 중국 판매 확대를 위한 것이다. 수익성은 떨어지지만 이번 할인 정책을 통해 현지 고객을 늘리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는 등 잠재 고객들을 확보하는 것과 동시에 판매량을 늘리는 전략인 셈이다.
실제 현대차는 지난해 8년 만에 현지 판매 하락세를 끊어내는 데 성공했다. 같은해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2.5% 증가한 25만7000대를 판매했다. 이와 더불어 처음으로 수출 1만 대를 달성한데다 현지 누적 생산 1200만 대라는 대기록도 써냈다. 무엇보다 현지 자동차 산업이 극심한 변혁을 겪는 가운데 이뤄졌다는 점에서 더욱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본보 2024년 1월 5일 참고 현대차, 지난해 中 25만7000대 판매…바닥 찍고 전년比 2.5%↑>
현대차는 새롭게 마련한 브랜드 이니셔티브 '2025 뉴 플랜'을 토대로 중국 판매 성장세를 일궈나가겠다는 각오다. 2025 뉴 플랜은 현대차가 제품 개발 가속화 등 매출 성장을 이루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이니셔티브이다. 앞서 현대차는 해당 플랜에 따라 지난해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11세대 쏘나타와 5세대 싼타페 2가지 주력 제품을 출시, 브랜드 전동화 전환의 핵심인 젊은 운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인 라인업을 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