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JD파워 첨단기술 만족도 3년 연속 '1위'…제네시스 '왕중왕'

제네시스, 캐딜락과 벤츠 제치고 전체 '1위'
기아, 현대차 이어 일반 브랜드 '2위' 겹경사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 '자동차 첨단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는 물론 일반 브랜드 포함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왕중왕'에 올랐다. 자율주행이나 커넥티비티(연결성) 같은 첨단 기술 분야에서 경쟁 브랜드를 압도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는 25일(현지시간) JD파워가 진행한 '2022 고객 기술경험지수 조사'(2022 U.S. Tech Experience Index Study)에서 534점을 획득,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고객 기술경험지수는 신차 구매자들의 차량 신기술 만족도를 수치화한 것이다.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한다.

 

현대차는 압도적인 점수로 다른 완성차 업체들을 모두 제쳤다. 현대차에 이어 기아가 495점으로 2위에 올랐다. 3~5위는 뷰익과 GMC, 스바루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업체는 모두 482점 동일한 점수를 기록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램(472점) △쉐보레(471점) △닛산(465점) △토요타(465점) △닷지(464점)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미국에서 2022년형 차를 사고 90일간 경험한 고객 8만4165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4개월간 이뤄졌다. 편의성과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등 35개 부문으로 나누어 설문 조사했다.

 

리키 라오(Ricky Lao) HMA 제품기획담당 임원은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첨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현대차의 제품 개발과 딜러 교육 전략의 핵심"이라며 "혁신적인 기능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고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상의 차량 경험을 선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자동차 첨단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 겹경사를 이뤘다.

 

제네시스는 1000점 만점 중 643점을 기록했다. 2위인 캐딜락(584점)을 59점 차로 제쳤다. 3위와 4위는 메르세데스-벤츠(539점)와 볼보(526점)이 이름을 올렸고 5위는 BMW(516점)가 차지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랜드로버(509점) △인피니티(492점) △렉서스(491점) △재규어(488점) △링컨(482점) 순으로 이어졌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