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방글라데시 다카공항 공사 순항…진행률 78%

올해 10월 가오픈…내년 완전 개장

 

[더구루=홍성환 기자] 삼성물산이 방글라데시 다카국제공항 확장 공사를 차질 없이 수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 목표대로 개장할 전망이다.

 

무하마드 마피두르 라흐만 방글라데시 민간항공청(CAAB) 청장은 27일(현지시간) 다카공항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제3여객터미널 공사가 약 78% 완료됐으며 내년 운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며서 "올해 10월 이전에 공사 진행률 90% 달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작업 일정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오는 10월 가오픈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공사는 제3여객터미널과 주차장, 진입도로, 계류장, 화물터미널 등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삼성물산은 지난 2020년 1월 후지타, 미쓰비시 등 일본 기업 두 곳과 함께 공동 수주했다. 총사업비는 약 780억 타카(약 9400억원)에 이른다.

 

삼성물산은 국내외 다수의 공항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공항 공사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탑승동 확장 공사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몽골 울란바토르 신국제공항을 성공적으로 준공했다.

 

이와 함께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지반개량 공사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활주로 확장 공사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제3터미널 공사 등도 수행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